HOME
Login
Membership
Sitemap

음악교실 뉴스
음악통신
인터뷰


  2015 School JOC 관리자 2015-04-16 3297

2015 School JOC

주니어 오리지널 콘서트(JOC)는 야마하음악교실에 음악을 배우는 만 15세 이하의 학생들이 자신이 마음으로 느낀 것을 곡으로 만들어 직접 연주하는 무대입니다. 1972년에 시작한 이래, 세계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규모와 형태로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매년 ‘School JOC’라는 이름의 JOC 무대에서 한국 학생들이 작곡한 곡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올해의 School JOC는 지난 4월 1일부터 8일까지 10회에 걸쳐 Yamaha Artist Service Seoul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작곡자가 직접 곡을 만들게 된 이유를 설명하며 곡을 만들고 연습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들도 함께 소개해주어 더욱 흥미롭게 연주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봄을 테마로 한 곡에서부터,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에서 떠올린 이미지를 표현한 곡, 여행지에서 느꼈던 감정을 담은 곡 등 다양한 분위기의 곡들이 여러 장르로 발표되어 한국 야마하음악교실의 학생들이 매년 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콘서트 중, 야마하음악교실 선생님께서 모티브를 가지고 즉흥연주를 만드는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즉흥 연주를 하는 코너가 있어 참가한 학생들 뿐만 아니라 관객 모두가 집중하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School JOC에서는 2007년에 한국 JOC활동이 시작한 이래로 가장 많은 229곡이 발표되었습니다. 여기서 발표된 곡들 중 선정된 곡은 7월로 예정된 JOC 하이라이트 콘서트에서 다시 한 번 연주되게 됩니다. 또한 일부 곡들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JOC인 Asia Pacific JOC와 세계 각 지역에서 참가하는 International JOC의 후보곡으로 제출되게 됩니다. 특히, 올해의 AP JOC는 11월 8일 한국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한국 학생들이 활약할 다양한 JOC 활동들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목동센터 이전안내


제 8회 JOC Highlight Concert 2015
목록

 


야마하 달력 확인하기 야마하음악교실 야마하교육시스템 교육센터 수강안내 커뮤니티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고객센터 Contact us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