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Membership
Sitemap

음악교실 뉴스
음악통신
인터뷰

 





 



다른 음악 교육 기관을 다녀봤는데 아이가 금세 지루해했거든요.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어요. 수업시간에 배우는 노래와 음악들도 무척 신선합니다. 등록하기 전에 상담을 했을 때 아이에게 무엇이 가장 좋은지 솔직하게 알려주시고 수업내용이 충실한 점에서 신뢰감을 얻었습니다. 엘렉톤이라는 악기도 아기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어서 수업에 집중하고 참여할 수 있는 것 같아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연스럽고 창의적인 교육이 마음에 듭니다. 수업을 진행하는 내용에 대해 하나하나 충분히 이유를 설명해 주는 모습에서 신뢰감이 더해집니다. 아이도 저도 야마하음악교실의 수업이 늘 재미있고 신선하여 지루한 느낌없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통해 차분하게 창의성을 기르고 작은 규율 속에 절제와 참을성을 배우며 그룹 레슨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배우고 이기심을 버릴 수 있는 이 교육이야 말로 제가 우리아이에게 꼭 경험하게 해주고 싶었던 교육입니다.
자칫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위해 자유롭게 기르다가 버릇없고 이기적인 아이가 될까 걱정하였습니다만 야마하뮤직스쿨에서는 이런 저의 걱정을 말끔히 없애주었습니다. 음악을 차분히 끝까지 듣고 친구의 연주와 나의 연주를 함께 들으며 남을 배려하고 협동하는 자세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 아이가 내성적이라 걱정도 하였지만 친구들 앞에서 음악을 연주하면서 밝아지는 모습에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엄마와 함께 하는 수업이 오히려 아이나 저에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까 염려도 했지만 직접 아이가 교육을 통해 성장해가고 변모해가는 모습을 눈으로 확인하고 함께 음악을 배우며 대화하고 정을 나누어가면서 저희는 누구보다도 더, 그리고 그 언제보다도 더 강한 유대감이 형성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엄마와 함께 교감을 나누며 수업하는 이런 기회가 저나 아이에게나 또 언제 찾아올까요. 이렇게 아이와 함께 하는 수업이 너무나 기쁘고 즐겁습니다. 진정으로 아이를 사랑한다면 머리가 똑똑한 아이보다 가슴이 따뜻한 아이로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겨우 한 달이 지났는데 음악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어요. TV를 보다가 노래를 듣고는 계이름으로 표현하더라고요. 알고 있는 계이름은 "도레미"까지인데 그것만으로 작곡을 하겠다고 나서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수업시간에 창의성을 길러 주는 지도가 벌써 성과를 나타내는 것 같아 기쁘고 놀라웠어요. 또 선생님의 열성적인 모습도 좋고 글을 읽고 쓸 줄 몰라도 음악을 자엽스럽게 익히고 연주할 수 있게 되는 것에 놀랐습니다.



그룹레슨을 통해 많은 수업내용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교사들은 학생들의 집중력과 능력을 고려하여 수업내용을 최대한 학습시키기 위해 철저한 레슨 플렌을 매시간마다 준비합니다. 누구보다도 좋은 음악교육에 관심이 많았던 음악교사의 한사람으로서 한국에서 야마하 음악교육을 만날 수 있고 가르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야마하 음악 교육을 통해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음악으로 만들어,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는 음악회가 열릴 것이라고 생각하니 가슴이 설렙니다. 평생 한 번 뿐인 어린 시절의 소중한 음악교육을 야마하 음악 교육을 통해 만나게 되길 바랍니다.




 


야마하 달력 확인하기 야마하음악교실 야마하교육시스템 교육센터 수강안내 커뮤니티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고객센터 Contact us Sitemap